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광명시, 학교 부지 활용 지하주차장 및 복합문화공간 조성 추진11일 광명동초 학교복합화사업 주민설명회 가져...사업추진 위한 주민과의 소통 시간 마련

광명시는 11일 광명동초등학교에서 ‘광명동초 학교복합시설 건립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학교복합시설건립과 관련하여 학부모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됐으며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학부모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광명동초등학교 운동장 부지에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복합화시설을 건립하여 학생들에게는 보다나은 교육환경과 주민들에게는 생활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하에는 15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지상에는 시청각실, 어린이체험관, 무용실 등을 조성한다. 시는 이날 설명회에서 수렴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오는 9월까지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설계를 마칠 계획이다. 이후 광명동초 학교복합화 추진을 위한 MOU체결 및 투자심사를 거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동초 복합화시설 건립으로 주택가 밀집지역인 철산동 구도심의 주차문제를 해결하고 학생들에게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는 평생교육의 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나온 시민의 다양한 의견은 타당성 검토용역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미세먼지로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지난 6월 광명동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 증축사업비 4억9백5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