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행정
철원군, 지방세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 확대 시행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19.07.11 14:42
  • 댓글 0

철원군은 종이 고지서가 없어도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게 된다

기존 스마트위택스와 금융앱(App)을 통해서만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 하던 것을 네이버, 페이코,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사 앱까지 확대해 서비스한다. 대상 세목은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자동차세(6월, 12월), 등록면허세(1월)이며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 신청은 해당 간편결제사 앱과 시중은행, 금융결재원 등의 금융앱을 설치하면 된다. 

위택스, 자치단체 방문신청은 개인·법인 모두 가능하고 모바일 앱은 개인사업자를 포함해 개인이 신청 가능하다. 

다만 신청자가 다수의 앱으로 전자고지를 중복 신청할 경우 마지막으로 신청한 앱에 전자송달되므로 해당 앱을 삭제하거나 스마트폰 변경시에는 고지서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하다.      

서비스 적용은 신청한 달의 다음달부터 발송되는 정기분 지방세부터 적용된다.스마트폰으로 송달받은 모바일 고지서는 앱에서 손쉽게 납부할 수 있으며 기존의 금융기관 현금인출기(CD/ATM기기)나 가상계좌, ARS 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전자송달로 고지서를 받게 되면 150원의 세액공제가 적용되며 전자송달로 고지서를 받고 자동이체로 납부하면 300원의 세액공제 혜택도 받게 된다.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서비스를 신청하면 앱을 통해서 어디서나 고지내역을 확인·납부할 수 있고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으며 납세자의 편의 증진과 고지서 분실 및 개인정보 노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