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마음건강 치료전문기관『인천경찰 마음동행센터』개소
  • 이창재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7.10 15:25
  • 댓글 0

인천지방경찰청(청장 이상로)과 인하대병원은 2019. 7. 10.(수) 10:30 경찰관의 외상 후 스트레스 예방·치료 등을 지원하는「인천경찰마음동행센터」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전국에서 열 번째로 신설되는 마음동행센터는 인천 중구 정석빌딩 8층에 전용면적 109㎡(33평) 규모로 총 사업비 1억 2천만원을 들여 상담실과 검사실을 갖추고 있으며, 바이오피드백 등 전문 검사기계를 구비하여 정확한 검사 및 치료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마음동행센터에는 1급 임상심리전문가가 상주하며 인천경찰의 심리 상담을 하고, 만일 치료가 필요하다 판단되면 인하대병원에 연계하여 정신건강 진료를 받도록 조치한다.

경찰관계자는“인천지역에 그간 마음동행센터가 없어서 서울지역센터나 민간상담소를 이용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었다. 그러나,인천지역에 센터가 개소함으로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건강치료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상로 인천청장은 “경찰관은 직무특성상 스트레스가높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마음동행센터 개소를 계기로 한층 더 밝고

건강한 조직으로 발전하여 시민에게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 제공에기여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창재 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재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