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고양시 창릉동, “이색 드론 강좌, 주민 ‘눈길’ 사로잡다”관내 초등학생·중학생 대상 ‘드론 강좌’ 실시…매주 일요일 7회 예정

고양시 덕양구 창릉동 주민자치회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와 연계해 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강좌’를 실시했다. 드론 강좌는 창릉동 주민들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2019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된 사업으로 지난 6월 30일 시작해 매주 일요일 7회 수업으로 이뤄지며 초등학생은 오전반, 중학생은 오후반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참여자는 “드론에 관심이 있어도 전문적으로 배우기에는 수강료가 부담스러웠는데 이런 강좌를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어 참 좋은 기회”라며 “아이들도 가르쳐주며 함께 드론을 날려볼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전성원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드론 강좌는 창릉동 주민자치회에서 관내 주민들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한 사업이며 어렵게 예산이 세워졌다”고 말하며 “그만큼 참여자들이 많은 것을 배워가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한 드론 강좌를 개설해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드론 강좌에 대한 문의는 창릉동 주민자치회(☎02-381-9731)나 창릉동행정복지센터(☎031-8075-5774)로 하면 된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