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4.~26. (3일간) 무료 상영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영상미디어센터(원장 김재현)에서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2019 순회 상영전>을 상영한다. 제16회 아시아나국제 단편영화제 순회상영전은 고양시를 포함한 18개 도시에서 순회 상영전을 진행하며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오는 6월 24~26일 3일간 무료로 상영한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2019 순회 상영전>은 제16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총 123개국에서 출품된 5,822편 중 선정되었다. 영화상영전은 ‘아시프 화제작 전’, 인생은 단편이다(Life is short!), ‘발칙한 상상력 전’등 모두 3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총 15작품 단편영화가 상영된다.

‘아시프 화제작 전’에는 국내경쟁부문 대상 수상작인 방성준 감독의 <그 언덕을 지나는 시간>을 비롯해 작년 개막작인<노 그래비티>, 국제경쟁부문 아시프 락상을 수상한 <제8의 대륙>, 뉴필름메이커부문 KAFA수상작 <5월14일>등 주목받았던 작품들이 상영된다.

‘Life is Short!’에서는 가정폭력에 관한 영화 <심판>과 이 시대 청년의 문제를 담고 있는 <성인식>, 노인의 단조로운 일상을 통해 고독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거짓 출발> 등 5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발칙한 상상력 전’에서는 새를 사랑하는 한 소녀에 대한 무성영화 <까마귀 소녀>를 비롯해 사진으로 표현되는 다양한 언어에 영감을 받은 작품인 <실패, 삭제> 등 독특하고 재기 발랄한 상상력을 확인할 수 있는 5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그 외에도 다양한 상영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다. 매주 화, 목, 토 2시 무료 영화 상영과 매월 마지막 주 10명이상 공동체, 단체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 상영(공동체상영)을 요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www.gymc.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