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6월 13일 은퇴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5060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층을 위한 가정 경제설계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가정 경제설계 아카데미는 은퇴 후 안정된 노후 생활을 위해 자신의 경제 상황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자산 관리에 대해 전문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중장년층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다.

개강식에 이은 첫 강의는 ‘미래사회에 대한 이해와 자산관리의 변화’를 주제로 노후 파산의 이유와 각자의 자산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7월 18일까지 연금 설계하기, 보험 사용 설명서, 부채 권하는 사회 속의 올바른 신용 관리, 합리적 소비습관을 주제로 은퇴 후 재무관리에 대한 유익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 김○○씨는 “다가올 노년을 준비하는 재무 설계 교육을 꼭 듣고 싶었는데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 교육이 있어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참석했다. 전문 강사의 강의가 만족스럽고 보험 증권을 가져와 개인 상담을 할 예정”이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맡은 김신혜 한국은퇴설계연구소 부사장은 “은퇴를 준비하는 50대 이후는 자산 규모와 투자 가능 범위에 대해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산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알기 쉽게 교육할 예정으로 돈 이야기가 스트레스가 아닌 희망적인 이야기가 되어 노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즐거운 경제 교육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은퇴 후에 경제적으로 안정돼야 노년을 즐기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다.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준비한 가정 경제설계 아카데미를 통해 100세 시대를 잘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해답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 또는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