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경일)은 군(軍)과 상생하는 군민화 사업의 일환으로서 군⋅관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군부대의 예초기를 정비⋅점검 및 무상 수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오는 10일부터 56연대본부를 시작으로 6월11일 55연대본부 6월12일 53연대본부까지 총3회에 걸쳐 군부대 예초기 수리 교육 및 안전 사용 교육을 실시하며 예초기 엔진, 제초작업 불량 등 사전 정비·점검 및 수리를 실시한다.

이에 군에서는 1,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사전에 군부대와 고장내역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예초기 수리용 부품을 확보하여 전액 무상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

또한 군부대에서 쓸 수 없는 예초기를 수리함으로서 군 장병들이 생태교란야생식물 제거작업도 병행함으로써 효과적인 생태계유해야생식물 제거활동으로 인하여 주민들의 건강과 생활환경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군부대 예초기 무상 수리를 계기로 돼지풀 및 가시박 등 생태계교란 야생식물 퇴치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도 군부대와의 협조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2009년부터 군부대 예초기를 수리하여 작년 한해 285대를 무상 수리 하여 군부대 예초기 수리 불편 해소에 이바지 하였다.

(문의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기계관리팀 박경모 ☎680-3538)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