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안전한 먹거리의 시작은 농산물우수관리(GAP) 교육에서부터
  • 이창재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5.17 10:52
  • 댓글 0

○ 인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고품질의 안전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5월 17일 농산물우수관리(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s) 인증에 관심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상반기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 GAP 인증제도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산물을 소비자에 공급하기 위해 2006년 도입한 제도로 농산물의 생산부터 수확, 저장, 가공, 판매 단계까지 잔류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그 관리사항을 소비자가 알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 이번 교육은 농산물우수관리기준 및 농산물우수관리인증제도, 농산물이력추적관리제도 관련 규정, 농약안전사용 및 작물별 재배기술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 GAP 인증을 받고자 하거나, GAP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관리하고자 하는 자는 2시간 이상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작업장 내 공동작업자가 실천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 장영근 기술보급과장은 “농산물우수관리(GAP) 확대에 따른 농업인 기본교육 수요 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본교육을 실시하여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에 기여하겠다.”고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식량축산팀, 전화 440-6921~2)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재 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재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