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행정
경기도교육청 남부 신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공개5월 말 설계 착수, 22년 6월 준공 예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경기도교육청 남부 신청사 건립사업’설계공모 당선작을 공개했다.

공모에는 총 6건이 접수됐고, 조달청은 심사를 거쳐 8일 당선작과 입선작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해마종합건축사사무소의‘PRISM 3.0’이 거머쥐었다.

‘PRISM 3.0’은 조화·소통·창의 3가지 요소를 담아 경기 혁신교육 3.0 가치를 구현하고, 협업이 가능하도록 수평적‧창의적인 업무공간을 제안한 설계 기획안이다.

신청사는 수원시 광교 공공청사 4블럭 부지에 대지면적 87,560㎡ 중 4,000㎡, 지하 4층, 지상 18층 규모로, 5월말 설계를 시작해 2020년에 착공, 2022년 6월 준공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최병룡 총무과장은“새로운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경기 미래교육 융합공간이 될 것”이라면서, “신청사가 소통과 협업이 공존하는 교육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설계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선작은 총 네 작품이 선정됐다. ▲Edu-Tree(㈜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THE OPEN(㈜나우동인건축사사무소), ▲규장각(㈜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꿈마루(㈜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다. 당선작은 기본·실시설계권이 주어지고, 기타 입선작에는 총 1억 원 범위 내에서 보상금이 지급된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