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종합
화성시보건소 ‘우수기관’ 표창,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우수프로그램상’ 각각 수상경기도 중증정신질환 치료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정책세미나 참가
  •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5.16 16:27
  • 댓글 0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16일 경기도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사업지원단이 수원 장안구 소재 드마리스에서 개최한 ‘경기도 중증정신질환 치료관리체계 강화를 위한 정책세미나’에서 2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세미나는 정신건강 관리 우수기관 및 프로그램을 선정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자원 연계 ▲인력배치 ▲우수시책 추진 등 8개 지표 9개 항목이 평가됐으며, 화성시보건소가 ‘우수기관 표창’을, 화성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우수 프로그램상’을 수상했다.

화성시보건소는 전국 최초로 화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소방서, 경찰서, 병원 등과 협력해 24시간 정신건강 위기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신질환 및 자살문제 등 위기상황에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특히 정신건강복지법 개정에 따른 정신질환자 탈원화에 대비, 중증정신질환자 지역사회복귀협의체를 구성하고 퇴원한 정신실환자 및 무연고자 등에게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관내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잘못된 인터넷 사용습관 개선 및 예방을 위한 ‘아웃터넷’사업을 펼쳐 ‘우수 프로그램상’에 선정됐다.

아웃터넷은 인터넷 청정학교 지정, 또래 서포터즈 선정, 건강한 인터넷 알리기 동영상 제작, 포스터·UCC 공모전, 찾아가는 교육 등 다양한 사업들로 구성돼 청소년들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정신질환자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실정과 주민 요구를 고려한 맞춤형 정신보건사업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  6046512@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