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새로운변화를 꿈꾸다, 제30회 화도진축제! 성황리 폐막-10일 11일 양일간 14만명이 참여하며 주민화합의 한마당-
  • 이창재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5.10 15:31
  • 댓글 0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과 화도진공원을 뜨겁게 달군, 인천 최고(最古)의 군영 축제, ‘화도진축제’가 11일까지 14만 명이 다녀간 가운데 성황리에 폐막했다.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이번 화도진축제는 ‘새로운 변화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주민 모두가 공감․소통하는 주민참여형 문화 축제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먼저, 행사 첫날 주민․학생․군악대 등 500여명이 직접 참여하는‘어영대장 축성행렬’이 동구청을 출발해 화도진공원까지 이어지며 주민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화도진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어영대장 축성행렬’에서는 교지하사식을 비롯해, 의장대 사열, 검무, 전통무예시범과 대포시연, 축제기 퍼레이드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어영대장 신정희가 구한말 외세의 침략을 대비하기 위해 고종의 명령을 받아 구축한 해양방어기지 화도진의 설치 당시 상황을 재현해 화도진의 역사성을 강조하며 행렬의 대미를 장식했다.

오후 7시부터는‘제29회 구민의 날 기념식’이 개최돼 그동안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7명의 자랑스러운 구민을 대상으로 상패를 수여했다.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화려한 불꽃쇼가 밤하늘을 장식하자 주민들의 탄성이 쏟아지며, 타이거JK, 송소희, 금잔디 등 대한민국 정상급 가수를 초청해 남녀노소 주민 모두가 어우러지는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쳤다.

한편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도 눈길을 끌었다.

가상현실 VR체험 ․ 추억의 오락실 ․ 성냥/달동네 박물관 체험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동구관광콘텐츠체험관’과‘트롤리 버스’를 타고 떠나는‘동구관광투어’, 화도진 성곽쌓기 체험, 조선마을체험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탁본체험, 마블캐릭터가 함께하는 퍼레이드, 전통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으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추억을 선사했다.

둘째 날에는 동구 소년소녀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필두로, 인천 전역의 학생들이 참여한 어린이댄스 경연대회, 줌바 댄스공연, 청소년 프린지 페스티벌, 구민들이 열정을 선보인 구민노래자랑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으며, 화도진 일루미네이션과 빔라이트를 활용한 빛의 광장을 뒤로하며 제30회 화도진축제의 화려한 폐막을 장식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화도진, 새로운 변화를 꿈꾸다’라는 주로 펼쳐진 이번 화도진 축제를 계기로, 주민 모두가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만들어 나가는 화합의 자리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화도진 축제만의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주민 및 관광객 모두가 만족하는 인천 최고 군영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재 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재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