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화성시,어린이를 위한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개관
  •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5.07 16:29
  • 댓글 0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7일 시민 300여 명과 함께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권칠승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을 비롯해 화성시 아동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들이 함께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형식적인 의례 없이 화성시 아동의원 1명과 청소년 1명이 공동 진행했으며, 화성시장과의 깜짝 인터뷰도 진행돼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또한 어린이 동요 콘서트, 꿈 풍선 퍼포먼스, 해와 달이 된 오누이 공연을 비롯해 직업체험과 카네이션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봉담읍 동화길 146 일원에 연면적 12,885㎡, 지하 3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 어린이 전용 복합문화공간이다.

지하 1층과 지상 2~3층에 2,508㎡ 규모로 조성된 키즈체험관은 건축가, 로봇공학자, 드론 조종사, 로컬푸드 요리사, 보트빌더, 산부인과 간호사 등 11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과, 공룡놀이터 등 5개의 전시 놀이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지상 4층은 아동상담소, 아이자람꿈터, 시립아동청소년센터로 운영된다.

시는 오는 19일까지 키즈체험관을 무료로 시범운영하고 21일부터는 유료로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키즈체험관은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에 9시30분부터 18시30분까지 운영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어린이문화센터는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곳에서 화성시 어린이 모두가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  6046512@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