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파주시, 지역화폐 발행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운영협의회 출범시민과 소상공인이 모두 행복한 지역화폐 발행

파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지역화폐 발행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파주시 지역화폐 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파주시 의회 의원, 소상공인 지원 공공기관 대표, 금융기관 대표, 소비자 대표, 소상공인 대표 등 총 9명으로 구성했으며 2년 동안 파주시 지역화폐 발행 및 유통활성화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협의하는 등 파주시 지역화폐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위촉직 위원의 위촉장 수여와 그간의 지역화폐 경과보고, 지역화폐발행 규모 및 기간 등 향후 계획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4월 29~30일 경기도 주관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에 참여해 지역화폐 체험관 설치, 홍보 등 운영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협의했다.

파주시 지역화폐는 충전식 선불카드로 발행규모는 총79억6천만원이며 정책발행인 청년배당과 산후조리비 67억6천만원, 일반 시민들이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일반발행은 12억원이다. 일반발행은 기존 9월에서 6월로 시기를 앞당기고 발행목표액도 당초 12억원에서 22억원 증액해 총 발행규모는 89억6천만원으로 전격 확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시민대상 공모를 통해 ‘파주PAY(파주페이)’로 명칭을 정하고 오는 26일 처음으로 청년배당과 산후조리비 수혜자가 파주시 소재 소상공인, 전통시장에서 지역화폐를 사용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소상공인 특례보증 확대, 평일 사병 외출 지원 등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주시 지역화폐’라는 새로운 정책이 위원들의 관심과 협조 속에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져 시민과 소상공인들이 모두 행복한 1석2조 정책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