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부천우리병원 개원 12주년 맞아 ‘제2회 어르신 건강한마당’ 행사 개최
한상훤 병원장이 인사를 하고 있다

부천우리병원(병원장 한상훤, 부천원종동 소재)이 개원 12주년을 맞아 오정구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제 2회 어르신건강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부천우리병원 오정구 어르신건강한마당은 2018년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였으며 4월 9일부터 4월 11일까지 원종동, 성곡동, 오정동, 고강동 등 동별로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부천우리병원 별관 건강검진센터에서 진행하였다. 작년 행사기간 동안 총 200여분의 어르신이 참가했다 

김준회 회장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상훤 병원장, 김준회 대한노인회 오정지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시작된 본 행사는 체내활성산소 측정, 스포츠 테이핑, 의료인 건강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이 의료진들로 부터 진료를 받고 있다

또한 경로당별로 삼삼오오 참가하신 어르신들은 평상시 궁금했던 본인의 건강고민을 부천우리병원 수간호사 선생님들과 상담하면서 생활습관 교육, 필요한 검사 및 처방 등에 대해서 상의할 수 있었고, 미루어 두었던 건강검진관련 상담도 받았다.

어르신들이 진료를 받고 있다

부천우리병원 관계자에 의하면 부천우리병원이 오정구에서 튼튼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주민에게 보답하기 위해서 매년 알찬 기획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한마당을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 준비를 위해 한달 전부터 점심시간을 쪼개 틈틈이 모여서 행사기획을 하고 어르신 동선을 체크하는 사전 리허설을 하는 등 행사 준비를 위해 많은 정성을 쏟았다고 한다.

한상훤 병원장은 “부천시에서 해마다 복사골건강한마당 축제를 열고 있는데 거리상 해당 축제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오정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부천우리병원에서 별도의 행사를 진행할 수 없을까 하는 고민에서 어르신건강한마당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행사 마련의 동기를 설명하였다.

부천우리병원은 2차 병원급으로는 드물게 내과 전문의 병원장이 운영하는 병원이다. 그러다보니 내과 질환 관리 및 건강검진 후 유소견 질환 관리에 강점이 있는 병원으로 지역 내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다.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일반외과, 영상의학과, 치과를 진료과목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부천시 오정구에서 유일하게 24시간 응급실 운영 및 간병인이 필요없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병원이다.

최근에는 일반외과 의료진 확충으로 유방, 갑상선 질환, 하지정맥류, 복강경 수술과 대장항문질환 관리 등 진료범위가 더 다양해졌다. 개원 12주년 기념으로 4월과 5월 두달 간 진행하는 대상포진 12만원 예방 접종은 365일 24시간 응급실에서도 접종 가능하다.

조은정 행정부원장은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내년 초 도보 5분 거리의 신축 건물로 이전할 계획으로 있으며 이전 후 진료과목을 더 증설하여 보다 나은 진료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