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인천서구, 복지도시 구축 위한 복지재단’ 설립 주민공청회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0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서구복지재단 설립 주민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서구복지재단 설립관련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복지재단 설립배경 및 역할, 타지자체의 운영사례, 서구복지재단의 비전 및 미션, 인력구성에 관해 설명했으며, 주민들의 질의답변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주민들은 서구복지재단이 복지사각지대발굴에 기여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서비스개발, 열악한 사회복지시설의 지원, 운영의 독립성 및 인사투명성에 관해 많은 의견을 제시했으며, 전문가들과의 질의답변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서구복지재단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해결하는데, 관주도의 표준화된 프로그램과 의사결정구조로는 적절한 대응이 어렵다는 인식 아래, 서구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젊은 인구의 유입, 구도심과 신도심과의 복지환경 격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복지재단이 서구복지환경의 변화와 복지서비스 전달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재단의 비전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복지서비스 전달 현장에서 컨트롤 타워 역할로 복지효율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