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박승원 광명시장, 특성화고 학생 취업 지원 적극 나서박 시장 “청소년들이 가슴 뛰는 꿈을 찾았으면 좋겠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8일부터 관내 특성화고 3학년 학생 78명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를 운영한다.

시는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1기’를 오는 12일까지 광명공업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 48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4월 15일부터 19일까지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별 1주간, 1일 3시간씩 총 15시간동안 진학보다는 선취업을 우선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나만의 직무로드맵,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실전면접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최예빈 학생은 “취업을 해야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어떤 직업을 가져야할지 정하지 못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9일 광명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여러분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꿈을 찾았으면 좋겠다”며 “이번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꿈을 구체화시켜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을 찾을 수 있길 바라고, 앞으로도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단기특강, 직업상담사 배치,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특성화고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와 학생과 학부모, 기업체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박람회’를 개최하여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성정용 수석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정용 수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