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고양시가 들려주는 ‘사람과 자연이 함께 숨 쉬는 한강하구 평화이야기’한강하구 생태,역사,평화 프로그램 운영… “행주산성으로 봄나들이 오세요”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019년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10선에 선정된 ‘사람과 자연이 함께 숨 쉬는 한강하구 평화이야기’의 첫 선을 보인다.

봄 여행주간인 오는 4월 27일(토)부터 5월 12일(일)까지 16일간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다양한 한강하구 생태프로그램들로 봄나들이 가족을 맞이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자연해설사 및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도보관광코스 마련 ▲한강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한복체험 ▲평화자전거(인력거)체험 ▲관광두레, 행주의 바람이 준비한 행주산성 신기전 만들기 ▲국궁체험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고양시 여성창업지원센터에서 준비한 다육재생아트와 곤충디오라마 등이 있다.

아울러 한강을 따라 사진갤러리 존도 구성하는데 장항습지의 아름다운 생물의 다양성, 중립국감독위원회(NNSC) 미니 사진전, 고양 독립운동이야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인 ‘한강하구 평화콘서트’는 5월 4~6일, 3일간 개최돼 첫째 날 ‘생태’, 둘째 날 ‘평화’, 셋째 날 ‘한강사진’ 등 특별한 주제를 담은 세미나와 전문강사와 함께 하는 도보관광까지 연결해 생생한 현장 답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고양관광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SA치어리딩 엔젤킹의 축하무대를 시작으로 30사단 군악대 연주, 고양예술고등학교 한국무용 아름드리무용단의 화려한 공연이 5월 가족의 달 한강을 수놓을 것이며, 고양신한류예술단, 고양예총 민간예술단의 한강 버스킹 공연도 함께 준비 중이다.

더불어 한강의 문화예술을 자유롭게 느끼고 도시락도 즐길 수 있도록 행주 마을 주민의 음식과 지역특화 상품관을 마련하고 돗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양시티투어가 운영하는 특별 코스(고양국제꽃박람회~한강하구 평화이야기~원당화훼단지)는 4월 25일까지 사전예매 시 만원에 즐길 수 있고, 1일 30명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하다.

또한 여행주간인 16일 동안은 고양시 지역에서 소비한 당일 영수증을 제시하면, ‘한강하구 평화이야기’ 행사장에서 5천 원 상당의 한복체험과 평화자전거(인력거) 체험 중 하나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한강하구 평화이야기’ 사업은 대덕생태공원에서 장항습지까지 약18km 구간의 한강하구에서 생태, 역사, 평화 프로그램으로 3년간 총 10억8천만 원의 콘텐츠 운영비가 국비 매칭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문화유산관광과(☎031-8075-3404)로 문의하면 된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