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 과정 개강“은퇴 후 수익도 얻고 빈 둥지 증후군도 이겨내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 과정 개강식

부천은 매년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국제만화축제, 세계비보이대회 등 굵직한 국제행사가 열리고 의료기관을 찾는 외국인이 많아지면서 숙박시설 창업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4월 9일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에 관심이 높은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층 3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제1기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창업 과정을 개강했다.

6주간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등록을 위해 필요한 기본 사항 및 관련법에 근거한 필수 요건 등 합법적으로 숙박업을 운영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교육한다.

교육생 백○○ 씨는 “자녀들이 성장하고 나니 빈 둥지 증후군인가 싶을 정도로 공허함을 느낀다. 자녀가 사용하던 방을 이용해 창업하면 용돈벌이 정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다”고 말했으며, 다른 교육생 박○○ 씨는 “외국인 친구들이 왔을 때 호텔을 소개해주니 한국인과 함께 지내며 문화를 체험하고 싶어 했다. 셰어하우스에 대해 오랫동안 생각했는데 관련된 유용한 교육이 있어서 신청했다”고 말했다.

(사)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협회 정대준 자문위원은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은 은퇴 후 적은 투자로 어렵지 않게 창업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 정보제공이나 교육하는 곳이 거의 없어 준비 없이 시작하시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게스트하우스와 리조트를 직접 운영하면서 겪은 어려움과 도움이 될 정보를 알려드릴 예정으로 창업 준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정문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남는 빈 방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은 은퇴 후 부담 없이 시작해볼만한 창업 아이템 중 하나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제2기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과정은 9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032-625-479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효정 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효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