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마음 사전> 허은지 저자와의 만남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오는 4월 13일 ‘제55회 도서관주간’ (한국도서관협회 공식표어『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을 맞아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이날 교육은 ‘내 아이 마음 사전’의 저자 허은지 선생님을 모시고 아이를 바라보는 시각을 바꾸며 아이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모는 스스로 아이를 다 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부모가 보고 있는 부분은 일부이며, 아이를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가 필요하다. 내 아이의 문제를 하나씩 짚어보면서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아이의 문제 행동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허은지 작가는 시흥시 썸머힐 부원장으로 재직중이며, 연성대학교 아동복지교육학과 겸임교수 및 동남보건대학교 보육학과, 부천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외래교수로 후학을 양성중이다. 백화점 문화센터 외 평생교육기관, 어린이집 교사 대상 강의 및 여러 매체 유아교육 관련 칼럼 쓰기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강좌는 지역을 위한 재능기부 강좌로 더욱더 의미가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시흥시중앙도서관홈페이지(lib.siheung.go.kr)와 중앙도서관(310-5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