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가 국제회의 전시장인 킨텍스를 마이스산업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실무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해 규모 있는 국제회의 유치 및 주요 현안사항과 킨텍스 제1․2전시장의 효율적인 운영 관리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지난 2월 고양시 제1부시장과 킨텍스 부사장을 테스크포스(TF) 공동 단장으로 시 전략산업과 등 담당부서 관계자들이 1차 회의를 거쳐 주요 현안사항 등을 발굴했다.

또한 3월 27일 2차 테스크포스 회의를 열어 구체적 실행계획을 논의해 킨텍스 주변 도심활성화와 전시특구로써 고양시 미래를 위해 추진해야 할 사업을 하나하나 내실 있고 실질적으로 논의했다.

주요 논의사항은 킨텍스 제1전시장의 효율적 유지관리, 도심공항터미널 유치와 함께 면세점 입점 공동노력,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킨텍스역 복합환승센터 추진,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 및 이용객 편의를 위한 주차장 추가 확보방안 등으로, ▲킨텍스 제1전시장 유지관리는 두 기관이 공동으로 수선범위와 예산절감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도심공항터미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복합환승센터 유치는 면세점, 호텔건립 사업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에 대해 공동대응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고, 주차 편의를 위해 저층 주차전용 건축물 건립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공동단장인 이춘표 제1부시장은 킨텍스가 이제는 서울의 국제행사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그 위상은 높아졌으나 지역발전에 대한 기여도는 낮다는 여론에 대해 앞으로 고양시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 등을 위해 킨텍스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매월 1회씩 정기 테스크포스(TF) 회의를 통해 고양시와 킨텍스가 협력체계를 구축해 두 기관이 상생협력으로 동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는 세부 추진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