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화성시,‘산·관·학 협의체’첫 발...지역 현안 공동연구로 행복화성 앞당긴다
  •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4.04 10:08
  • 댓글 0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지난3일, '기분좋은 변화, 행복화성' 실현을 위해 지역 대학 및 상공회의소와 산.관.학 협의체를 구성 했다.

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관내 기업체를 대표해 참석한 화성상공회의소와 수원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신경대학교, 장안대학교, 한신대학교, 협성대학교 등 관내 7개 대학과 ‘산·관·학 협의체’를 출범시켰다.

협의체는 앞으로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협력사업 운영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자문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이들은 다양한 관점에서 지역 현안을 공동연구하고 실효성 높은 해결방안 도출을 통해 행복화성 실현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에 우선 문화유산 활용 및 지킴이 사업,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실태조사 및 운영모델 개발 등이 공동연구 주제로 논의됐다.

지역 인재 취업지원 프로그램 ‘기업 방문의 날’과 대학교 보유기술 및 장비를 활용한 중소기업 제품 경쟁력 제고 방안, 재직자 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이 협력사업으로 제안됐다.

협의체의 의장을 맡게 된 최현길 기획조정실장은 “산·관·학 협의체는 화성시의 바른 성장,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싱크탱크”라며,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어젠다가 지속적으로 발굴될 수 있도록 협의체의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의체는 화성시가 지난 2월 7개 대학과 ‘관·학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공동연구를 위해 마련됐다.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  6046512@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