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꿈빛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5코스로 맛보는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수강생 60명을 6월 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4코스로 맛보는 인문학」 두 번째 코스인 ‘5코스로 맛보는 문학 속 음식 이야기’는 6월 20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강의는 <허기진 인생, 맛있는 문학>의 저자 유승준 작가가 맡았다.

‘먹는 존재로서의 인간’에 대해 문학의 눈으로 들여다볼 이 프로그램은, ▲잊었던 추억과 풍경들로 차려낸 따스한 시의 밥 한 상 ▲인생이라는 이름의 밥상 위에 바다만 한 반찬이 또 어디 있으랴 ▲온전한 한 끼 식사를 갈망하며 모진 세월을 견뎌낸 사람들의 이야기 ▲석양의 노을과 기름진 식탁이 만들어낸 인생 최대의 로맨스 ▲성경은 굶주림에 지친 인간과 끊임없이 먹이시는 하나님에 관한 역사다 등 총 5개 강의로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6월 1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한편, 부천시립꿈빛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수행기관으로 「4코스로 맛보는 인문학」을 운영하고 있다.

8월에는 세 번째 코스인 이은희 과학칼럼니스트의 ‘혀가 호강하고 뇌가 섹시해지는 음식과학의 세계’가, 9월에는 네 번째 코스로 김정호 역사작가의 ‘역사 속 조선의 탐식가들’이 진행된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인문독서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꿈빛도서관(032-625-4629)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