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시흥시 ‘맑은공기 푸른정왕 지킴이’ 발대식 개최

정왕동 미세먼지와 악취 개선을 위해 시흥시와 환경단체, 연구기관, 기업체가 함께 힘을 모았다.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푸르미실천단)을 포함한 환경관련 6개 단체와 정왕동 전역 6개 주민자치위원회 15일 시흥에코센터에서 ‘맑은공기 푸른정왕 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시흥지속협회 공동회장인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푸르미실천단,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시흥스마트허브(시화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는 정왕지역은 대기 및 악취문제 등으로 많은 민원이 제기되어온 곳이다.

산․학․연․민․관 150여명이 함께하는 ‘맑은공기 푸른정왕 지킴이’는 이날 중국발 미세먼지 등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 “후손에게 물려줄 환경을 더 이상 지켜만 볼 수 없다”며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구체적인 실천을 약속했다.

맑은공기 푸른정왕 지킴이는 시흥스마트허브에 입주한 기업들의 경우 1사 1녹색 사업을 추진하고, 정왕지역 3개 하천과 곰솔누리숲 7개 구간에 정기적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한다. 또 지역환경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거버너스를 구축하고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포럼과, 토론회 등을 실시하며, 시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환경문제인식 교육, 대 시민 주인의식 고취를 위한 맞춤형 환경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임 시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는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야 하는 문제”라며 “‘맑은공기 푸른정왕 지킴이’를 중심으로 시민, 기업체, 시가 함께 힘을 모은다면 미래 세대가 마음껏 맑은 공기를 마시고 푸른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정용 수석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정용 수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