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임병택)는 오는 3월 13일 시흥고용복지+센터에서 신중년의 경력활용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신중년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시흥시 ‘럭키데이 채용박람회’는 매월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용노동부)와 협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구인기업 10여개사가 현장면접에 참가하며, 구직을 희망하시는 분은 누구나 행사 당일 현장에 오시면 현장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현장면접 △일자리상담 △이력서사진촬영 △세무상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신중년의 재취업을 위해 중장년층의 채용을 선호하는 구인 기업를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방법은 3월 7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 참조/문의: 031-310-6286)

시흥시일자리센터의 올해 채용박람회 일정은 매월 두 번째 수요일 10여개 업체가 참여해 진행되는 『럭키데이 채용박람회』와 5월과 10월에 50여개 구인업체가 참여하는 ‘시화스마트허브 대규모 채용박람회’ 그리고 일자리와 병역을 함께 해결하는 ‘일병산업일력채용박람회’ 등이다. 더불어 수요자 중심의 적극적인 일자리지원 서비스를 위해 동행면접, 이동상담, 기업체 현장방문 등을 수시로 운영하고 있다.

박람회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분야, 근무조건 등 상세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 (031-310-628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