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사항 95개 과제 중 37개 사업 완료

강화군이 군정 목표인 ‘풍요로운 강화’ 건설을 위해 추진 중인 군수 공약사항과 군정 주요사업들이 착실히 이행되고 있다.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8일과 19일 군수실에서 부서별 공약사항 및 주요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살펴보는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공약사항 및 주요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한 총괄보고를 비롯해 예산확보 등 그동안의 추진실적, 향후계획 등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추진상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전략 대응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민선7기 출범 7개월이 지난 현재 95개 공약사항 중 완료 37건, 정상추진 45건, 장기추진 10건, 부진사업 3건으로 전체 이행률은 51.9%인 것으로 보고됐으며,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한 장기추진사업과 부진사업을 제외하고는 전 분야에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천호 군수는 “장기과제로 분류된 ‘서울~강화 고속도로 건설’ 등 일부 국가 직접 시행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국회의원 및 해당부처 장관과의 면담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군민에 대한 굳은 약속인 공약사항과 군정 주요사업에 대한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이행사항을 주기적으로 밀착 점검하며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