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서구도서관(관장 나영희)은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2월 19일(화)부터 22일(금)까지 「오색빛깔 무지개 동화구연」에 참가할 유치원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으로 다문화 가정 결혼이민여성의 이중 언어능력을 개인의 경쟁력으로 전환시켜 지역사회의 인적자원으로 성장시키고자 마련하였다.

오색빛깔 무지개 동화구연은 서구 관내 유치원의 6, 7세 유아를 대상으로 4월부터 7월 중 기관이 희망하는 일시에 결혼이민여성(무지개 동화구연 선생님)이 직접 찾아가서 세계 동화구연과 문화이야기를 들려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유치원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문서로 송부하거나 팩스(032-585-7139) 또는 이메일(happycss@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유치원 25개 반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선정된 기관에 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서구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가정과 지역주민과의 다양한 교류기회를 제공하여 사회편견을 완화하고 차별없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독서문화과(☎032-585-7106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