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별 협력관제 도입으로 道-공사-시군 소통강화

경기관광공사(사장 유동규)가 시군 협업체계 강화에 나섰다.

공사는 18일부터 19일까지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도-시군-공사 합동으로 관광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도와 도내 시군 등이 민선7기 경기도 관광정책방향과 트렌드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석 문화관광국장, 시군 관광정책 소관 실국장 및 관광관련 담당자, 전문가 등 140여명이 참석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과 관광트렌드’, ‘축제기획과 브랜딩’ 등 실무진에 도움이 될만한 트렌드 특강과 더불어, 경기도-시군-공사 협력방안도 적극 모색하는 자리였다.

특히 유동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특강에 나서 “시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광정책이나 사업방향, 예산 등이 제각각인 측면이 있다”며 “도내 시군이 협업해 관광 역점사업과 정책목표, 예산을 묶어 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공사는 시군의 관광정책, 예산, 목표, 주력관광지 등 각종 정보를 상시 모아 협력할 수 있도록 ‘권역별 협력관제’를 도입 해, 선제적 네트워크 구축, 협력사업 발굴, 대외 신뢰관계 구축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 자리에선 이천쌀문화축제,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수원화성문화제, 시흥갯골출제 등 2019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된 15개 시군이 인증패를 받았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