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동구, 동구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소상공인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이창재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2.11 13:43
  • 댓글 0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오는 4월 동구사랑 상품권의 본격적 발행에 앞서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품권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가맹점 자격은 동구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만큼 전통시장 및 상점가 골목상권 소상공인 점포 등을 대상으로 하며 대형마트, 전문점 등 대규모 점포나 유흥주점과 사행성 업소 등은 신청을 제한한다.

신청은 2월부터 연중 수시로 접수 가능하며, 가맹점 지정 신청서, 사업자 등록증, 통장 사본, 신분증을 지참해 동구청 일자리 경제과 및 동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되고, 심사 후 가맹점 지정교부서와 스티커를 배부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동구사랑상품권이 조기에 정착되고 유통이 활성화돼 우리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상권 활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골목점포 점주 와 소상공인 분들께서 가맹점 가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사랑상품권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선7기 허인환 동구청장의 주요 공약사항으로, 골목상권이나 전통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5천 원 권과 1만 원 권 2종으로 연간 10억 원 규모로 발행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8월 발행계획을 수립하고 12월 동구사랑상품권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오는 4월 본격적인 발행과 유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이창재 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재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