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대표 강남규 복지도시위원장)은 1일 의원간담회장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개최하여 인천서구청장의 최근 사태와 관련 유감표명 및 재발방지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기자회견문 전문】

[서구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하여 더욱더 민생에 전념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서구주민여러분!

사랑하는 1,100여 서구공직자 여러분!

서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강남규 의원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서구의원 일동은 이재현 구청장 관련 최근 사태에 대하여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철저히 자성할 것을 요구합니다. 또한 성희롱 성평등 교육뿐만 아니라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적 대책을 마련하여 실시 할 것을 강력히 요청합니다.

이재현 구청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이 사안으로 제기되는 수사와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을 약속했고 본 사안은 검찰과 수사기관을 통해 철저히 조사될 것입니다.

대다수의 주민들과 공직자들은 이번 사태가 조속하게 정리되길 바라고 있음에도 많은 정치적 공격행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관련 공무원들에게 2차 피해를 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들의 정치적 이해나 관련단체의 목적달성을 위한 불순한 의도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더 이상 이 사안을 확대, 과장, 왜곡하거나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 없이 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은 구청업무를 방해하고 결국엔 서구민의 고통으로 귀결될 것이므로 즉각 중단할 것을 엄중히 촉구합니다.

구청장과 구청은 본연의 임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서구발전과 서구민의 행복을 위하여 매진하도록 구민들께서도 냉철하게 판단하시어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서구의원들과 저희 민주당도 이번 일을 스스로의 옷깃을 여미는 계기로 삼고 오로지 서구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하여 더욱 분발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서구의원 일동은 서구주민들께서 염려하시지 않도록 민생을 살피고 챙기는데 온 힘을 다할 것입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설 명절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2019. 2. 1.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