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크리에이터 모여라!"

부천FC1995가 청년 크리에이터들에게 생생한 축구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최신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루키즈’ 4기를 모집한다.

‘루키즈’는 부천FC1995가 진행하는 대외 활동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스포츠 행정가와 언론인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부터는 활동 분야 중 콘텐츠 생산 분야를 대폭 확대해 부천FC1995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취재와 영상, 디자인 세 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부천FC1995를 사랑하고 축구에 대한 열정을 가진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경기도 및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부천 소재 대학에 재학중이라면 더욱 유리하다.

루키즈 활동 분야 중 ‘취재팀’은 2019시즌 동안 경기 분석 기사는 물론, 주요 행사와 관련한 기획 기사와 인터뷰 기사 등을 작성하게 된다. 또 ‘영상팀’은 각종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부천FC1995 홍보에 앞장서고, 홈경기와 각종 이벤트를 중심으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마지막으로 '디자인팀'은 인포그래픽과 웹툰 제작 등은 물론 다른 팀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히고,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루키즈 4기는 활동 만큼이나 주어지는 혜택도 매우 다양하다. 먼저 2019시즌 부천FC1995의 모든 경기에 출입할 수 있는 AD카드와 활동에 필요한 단체복, 소정의 교통비가 제공된다. 또한 각종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해 스포츠 마케팅과 미디어 관련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루키즈가 제작한 콘텐츠는 제작 참여자의 이름으로 부천FC1995의 공식 SNS 채널에 게재되며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과 실무자 멘토링 및 강연 등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과 관련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80% 이상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 해 시상할 계획이다.

부천FC1995 박종철 사무국장은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루키즈 활동을 통해 소중한 사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모집기간은 1월 25일(금)부터 2월 7일(목)까지이며 부천FC1995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info.bfc1995@gmail.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루키즈 지원 서류 등 자세한 정보는 부천FC1995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