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경기-파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공개설명회 열기 후끈

파주시는 지난 3일 문산행복센터 대강당에서 지역주민과 시설원예농가, 농민단체장, 스마트팜 기술 관련사업 업무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 농업경제 거점 경기-파주 에너지자립형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에 대한 공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개설명회에서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추진에 대한 필요성과 사업내용에 대해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 및 질의응답 시간 가장 인상 깊었던 대목은 스마트팜의 교육은 첨단농업교육 뿐만 아니라 농업에 대한 인문학적 교육도 가미돼 기계화 산업화에 대응하는 사람중심의 교육시스템 조성을 바란다는 내용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윤순근 파주시 스마트농업과장은 “기후변화, 농촌고령화 등 농업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스마트팜을 적극 추진할 필요성에 따라 미래통일농업 전진기지로서의 거점을 확보할 것”이라며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환경문제 해결, 지역관광산업 등 연계사업 발굴을 비롯해 지역주민이 우려하는 문제점을 해소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첨단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파주 에너지자립형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사업은 오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약 30ha에 총사업비 650여억원을 투입한다. 기반조성, 임대형 스마트팜, 실증단지, 청년보육센터를 조성을 목표로 공모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