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제3차 시흥시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회-시민의 생각이 살아 숨 쉬는 새로운 학습도시 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7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제3차 시흥시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와 <2018 평생학습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김태정 부시장과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관계자 등 9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그동안의 계획수립과정과 시흥시 평생교육의 새로운 비전, 과제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제1차(2009년~2013년), 제2차(2014년~2018년) 종합발전계획에 이어, 올해 제3차(2019년~2023년) 시흥시 평생교육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했다. 이후 시정철학을 반영해 ‘시민의 생각이 살아 숨 쉬는 새로운 학습도시 시흥’을 비전으로 정했다.

주요 추진과제로는 △마을까지 순환되는 평생학습시스템 구축 △평생학습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추진기반 강화 △행정과 시민을 연결하는 거버넌스 구축 △시민의 행복이 넘치는 평생학습 제공 △건강한 지식을 나누는 플랫폼 운영 △함께 호흡하며 만드는 평생학습문화 구현으로 정했다. 그 아래 세부과제를 두고 5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제3차 시흥시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가 끝난 이후에는 2018년 권역별 평생학습네트워크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평생학습 분야별 유공표창을 수여하며 서로 격려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시흥시는 이번 제3차 종합발전계획을 토대로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배울 수 있는 학습도시 시스템을 마을단위까지 더욱 촘촘히 구축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성정용 수석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정용 수석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