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사업보고대회 ‘상상가족 생생가족 한마당 축제’ 개최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7일(금) 고양어울림누리 내 웨딩홀에서 2018년 한 해 활동을 정리하고자 사업보고와 함께 감사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아이돌보미, 가족봉사단과 가족품앗이, 상담 자원봉사자, 운영위원, 후원자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고양시 가족들과 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먼저 식전행사로 ‘일상의 스트레스 관리’를 주제로 한 교육과 흥겨운 난타공연이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각 사업의 우수 자원봉사자와 10년 근속자 시상이 있었다. 이어 올 한 해 사업을 보고하는 영상을 시청하며 고양시 가족과 함께한 사업을 되돌아보고 각 자리에서 헌신한 모든 분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식전특강으로 일상 속 스트레스 관리법에 알게 돼 유익했고 업무에 활용해 나와 내 주변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앞장서야겠다”, “이번 자리를 통해 다시 한 번 내가 맡은 일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동료들과 함께 올 한해 마무리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문제 예방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가족상담(부부, 가족, 아동), 가족문화체험활동, 공동육아나눔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031-969-404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