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강설대비‘안전점검의 날’홍보 캠페인 실시 -

인천 중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5일 신흥시장에서 중구 공무원, 자원봉사센터,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단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2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겨울철 강설 및 도로결빙 발생 시 이면도로의 안전통행을 위한‘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은 내가 치우기’운동을 벌여 주민들에게 강설시 내 건물 주변의 눈은 내가 치우는 자율적인 방재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7대 안전무시 관행⁕ 중 하반기 우선과제인 비상구 폐쇄 및 물건 적치 금지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전단지 등 홍보물을 배포하여 많은 구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보편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당부했고, 위반 사항 발생 시 안전신고를 하도록 참여를 유도했다.

김영곤 안전관리과장은“앞으로 매월 안전무시 관행 근절 홍보와 함께 시기별로 자주 발생되는 사고유형에 대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며, 주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생활 주변의 위험요인을 점검 관리하는 안전문화의식을 고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7대 안전무시 관행이란 ▲등산 시 화기·인화물질 소지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 적치 ▲과속·과적 운전 ▲안전띠 미착용 ▲건설현장 보호구 미착용 ▲구명조끼 미착용을 말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