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공사(사장 원광섭)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사 혁신과제 발굴을 통하여 공사의 업무혁신은 물론, 시민의 편익증대를 목적으로 「2018년도 김포도시공사 시민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내용은 ▲사회혁신 부문으로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발굴 또는 기존사업 개선 제안」,「공사 업무특성에 부합하는 일자리 창출 제안」,「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해 공사가 수행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 및 공익사업」,「기타 공사가 수행할 수 있는 사회문제 해결방안」이며,

▲공사혁신 부문으로「공사와 유관기관 및 시민과의 협업 확대, 기존 업무방식 대비 업무효율성 제고 방안 등 공사의 일하는 방식 혁신 제안」,「공사 보유 공공데이터 개방 및 이용 활성화 방안」으로 나누어 김포시민의 창의적인 제안을 발굴 한다.

김포도시공사 사장은 금번 시민제안 공모는「시민행복·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의 시정목표 및 「모두가 참여하는 김포」시정방침의 이행과 함께 우수 혁신 제안을 공사 경영에 적극 반영함으로써「김포의 균형 발전과 살기 좋은 도시 미래 창조」라는 공사 미션을 달성 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공모기간은 12월10일 까지 이며, 응모방법은 김포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온라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사는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건을 대상으로 상장과 상금(최우수 300만원, 우수 200만원, 장려 3명 각 100만원)을 종무식 행사시 수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