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고, 조례안 심의 등 진행-

인천 서구의회(의장 심우창)가 ‘제216회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를 7일부터 13일까지 총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먼저 7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천성주 의원의 대표발의로 지방분권형 개헌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서구의회 의원 일동으로 발표했다.

천성주 의원은 “지방분권형 개헌으로 대한민국 지방자치 역사를 재창조하고, 기초지방선거의 정당공천제도를 폐지하여 자유롭고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진정한 지방자치를 이룩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며 “

주민 갈등을 유발하는 의정비 제도를 법 개정을 통해 합리적인 수준으로 개선하고, 지방의회의 발전을 위해 지방의회 인사권의 독립 및 ‘국회 개헌특별위원회’에 지방분권형 개헌을 위한 지방의회의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라고 밝혔다.

임시희는 10일부터 3일간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조치결과 보고와 조례안 심사를 한 후 13일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 한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이한종 의원의 대표발의로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 사업 전 구간 동시 착공 촉구 결의안’을 서구의회 의원 일동으로 발표하고 조례안 심의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심우창 서구의회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조치하고 실효성 있는 업무보고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처를 기하여 달라”며 “이번 임시회가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