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함양, 역사의식 고취 계기 마련 -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4-H 회원들의 농심배양과 올바른 역사인식 교육을 위하여 7월 26일(목) 30여명의 4-H회원들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4-H기본이념 교육, 블루베리농원,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방문 등의 현장교육을 실시하였다.

옹진군 학생 4-H연합회는 백령중․고등학교 외 5개 학교, 92명의 학생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현장교육은 도서지역이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이 타 지역의 학생들보다는 현장체험의 기회가 적은 것을 감안하여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동시에 역사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날 현장교육은 23,000㎡(7,000여평)의 서울농원에서 재배하고 있는 블루베리를 수확하고 잼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으며, 대한민국 독립과 민주항쟁의 역사가 담긴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을 방문하여 전시관, 옥사 등 관람 순으로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도시내의 농원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유익하였으며, 교과서 사진으로만 보던 역사관과 건축물들을 실제로 보니 더욱 현실감이 있었다. 앞으로도 이번 교육처럼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현장교육의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옹진군 학생 4-H회원들의 취미나 특기를 살릴 수 있는 과제활동 지원을 통해 다양한 교육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대한민국, 더 나아가 세계적인 글로벌 인재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발판을 만들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