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 원하는 청년! 일자리카페 ‘청취다방’에서 만나요

고양시가 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해 일자리카페 ‘청춘들의 취업 수다방(이하 청취다방)’을 운영한다.

‘청취다방’은 청년들에게 익숙한 감성공간에서 공감과 소통을 통해 실리적으로 취업을 해결하는 카페 공간이다. 고양시 내 10군데에서 운영되며 기업실무자와 함께하는 멘토링 및 취업상담 프로그램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지피지기 직무멘토링, ▲찾아가는 3일 프로그램, ▲‘Real & Fit’ 직무특강, ▲통(通) 토크 콘서트 등이 준비 돼 있으며 취업상담으로 ▲‘청년담다!’ 취업스터디, ▲‘1:1 찾아가는 자기소개팅!’ 등이 진행된다.

특히 ‘청년담다! 취업스터디’는 덕양구, 일산서구, 일산동구에 각각 스터디공간과 세미나룸을 제공하는 것으로 개인이나 그룹이 자유롭게 장소와 일시를 선택을 할 수 있다. 또한 취업에 맞춘 ‘내가 만드는 프로그램(내만프)’을 기획하고 참여자를 모집해 신청할 수 있다.

청취다방에는 취업준비생의 익살스런 캐릭터 ‘DD(Dream Duck)’도 있다. ‘DD’를 통해 취업준비의 어려움을 유쾌하게 풀어나가며 취업관련 정보를 소셜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청취다방’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오는 21일(목) 오후 3시 마두동 청취다방(301갤러리)에서 진행된다.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전하는 ‘될 사람의 비밀’ 지피지기 멘토링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구도에 위축된 청년들이 청취다방 속에서 기(氣) 펴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상세한 내용과 이용 신청은 청취다방 홈페이지(www.goyangjobcafe.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