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평가 결과, 김포, 강화, 인천 검단 의료기관 중 유일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전년도에 시행한 위암, 대장암 수술 적정성 평가 결과 김포, 강화, 인천 검단 지역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위암 및 대장암 치료를 잘하는 최우수 등급인 1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8일 발표하였다.

이번 평가 결과는 대장암 수술을 시행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전문인력 구성 지표, 수술 전 통증 평가 등 과정 영역 지표와 수술 사망률 등 결과 영역 지표를 평가한 결과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의료기관의 암 진단 및 치료 과정의 적정성을 평가, 결과를 공표하여 의료기관의 진료 과정 개선을 유도하고 변이를 감소시키는 등 암 진료의 질적 수준을 향상 시키고자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이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김포우리병원을 신뢰하고 찾아주신 지역 주민의 성원에 의한 결과이며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역에서 유일하게 암, 뇌혈관, 심혈관 등 중증 질환에 대한 진료 역량이 확보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보내 주신 성원에 보답하는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김포우리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뇌졸중 치료 잘하는 병원으로 선정되는 등 중증진료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오고 있다. 이번 평가 결과는 국민의 의료기관 선택에 활용될 수 있도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홈페이지에 게시하였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