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의 협력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하여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장덕진)은 4월 17일(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운영위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중심의 협력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2018 학교운영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경기도교육청 내부 강사로 활동중인 하상만 강사가‘아름다운 동행... 학교운영위원회’라는 주제로 오전에는 초등학교 운영위원,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강의를 실시하여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전년도 설문조사를 통해 연수 내용으로 원하는 학교재정의 이해(예·결산 심의)를 집중적으로 강의하여 운영위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더불어, 이날 연수와 함께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주관의 착한교복 디자인이 전시되어 연수에 참여한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한 중학교 운영위원은 “오늘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착한교복 디자인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며 질 좋은 착한교복 디자인이 각 학교에도 반영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앞으로도 시흥교육지원청은 학교 운영의 민주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한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하여 학교운영위원회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