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참여예산편성을 위한

시흥시는 시민들의 주체적 참여로 예산운영의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해 2019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공모한다.

내년 주민참여예산 규모는 55억 원으로 4월 16일부터 6월 29일까지 접수받는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주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하고 제안하는 방식으로 주민들의 토론을 거쳐 최종사업을 선정함으로써 직접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 공모는 2019년 시흥시 예산의 일부를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편성하기 위한 것으로 △시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시단위 정책사업,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불편해소를 위한 동단위 지역사업, △청소년 분야를 포함한 주민의 복리증진 및 사회적 약자 배려 사업, △청년의 권익 증진 및 활동 보장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인 청년 정책사업,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민간단체 기능보강지원사업 등 총 5개 분야이며, 제안사업 접수는 관내 17개 동 주민센터와 시흥시청 자치분권과로 하면 된다.

제안된 사업은 시흥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사전심사와 관련부서검토, 주민총회 및 주민참여예산한마당 주민투표를 거쳐 위원회의 평가 등을 통해 최종 선정하여 2019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 한다”며 “올해도 공모사업으로 참신하고 좋은 사업이 많이 제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