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김포우리병원 세미나실에서 진행

김포우리병원(이사장 고성백)은 지난 3일부터 10주간 경기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에 의하여 특별 개설된 ‘경기꿈의대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비의료인의 진로 체험과 미래 전망이라는 주제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김포우리병원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

‘경기꿈의대학’은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적성을 찾기 위해 스스로 선택하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과 진로 개척 역량 신장을 위해 운영되며 김포우리병원은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강좌 운영 적합성을 인정 받아 강좌를 진행하게 되었다.

3일 개강과 함께 진행된 1차 강의를 시작으로 의사, 간호사, 약사 등 병원에서 근무하는 다양한 의료 분야 직업군이 직접 진행하는 이론 강의를 비롯하여 피부 봉합, 심폐소생술, 환자 간호 등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체험형 강의로 운영된다.

김포우리병원 도현순 행정부원장은 “의료 분야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진로 선택과 진학을 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사회 공헌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경기꿈의대학 강좌 외에도 초등학생 초청 이웃 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방과후 공부방 운영, 김포시 초·중·고 졸업생 장학금 지급 등 미래 인재를 위한 다양한 지역 사회 공헌 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